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엑셀이지, So Easy

Step02. 엑셀 시트 이동, 복사 하기

Step02. 엑셀 시트 이동, 복사 하기

 

 

 

시트(Sheet)란 무엇일까?

 

간단히 설명하자면

 

노트 1장으로 보면 된다.

 

아주 커다란 노트 1장:-)

 

 

이 시트를 어떻게 만들고

 

어떻게 지우고

 

어떻게 복사하고

 

어떻게 이동하는지

 

알아보자!

 

1. 엑셀 시트 추가하기

 

1-1. 엑셀을 열어본다.

 

 

 

 

 

1-2. 창 하단의 표시된 플러스 버튼을 누른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1-3. 완성!(정말 간단하군)

 

 

 

 

 

 

2. 엑셀 이름 바꾸기

 

2-1. Sheet1이라고 표기된 부분을

     

      더블클릭한다.

  

      혹은,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

      

      이름바꾸기를 클릭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2-2. 완성!

 

 

 

 

 

 

3. 엑셀시트 삭제하기

 

3-1. 삭제하고싶은 시트를

 

     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3-2. 완성!

 

 

 

 

 

 

4. 엑셀 시트 복사하기

 

4-1. 시트를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클릭한다.

 

 

 

 

 

4-2. 이동/복사를 클릭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4-3. 창이 뜨면 복사본 만들기를 클릭해

 

      체크표시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4-4. 확인 버튼을 누른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4-5. 완성!

 

 

 

 

↑아니~ 근데 왜 복사한 시트가 앞에 있지?

 

 

※ 다시 한번 확인해보자

 

 

시트를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클릭하니 창이 뜬다.

찬찬히 읽어보니

선택한 시트를 이동합니다.

(대상 통합문서 ; 선택가능)

다음 시트의 앞에

(시트 선택 가능)

 

선택한 시트는 Sheet1이었으니

Sheet1 앞에 Sheet1(2)가 복사됐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5. 엑셀 시트 이동하기

 

 

5-1. Sheet1(2)를 선택하여

      끝으로 이동을 선택하고

     (복사본 만들기는 체크하지 않는다.)

      확인을 누른다.

 

 

 

 

 

5-2. 완성!(시트가 이동되었다.)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른쪽 버튼 클릭 말고도 이동이 가능하다.

 

 

※ 엑셀 시트 오른쪽 클릭 없이 이동/복사하기!

 

 

1) 이동할 시트를 선택하고

 

   마우스 왼쪽으로 시트를 끌어다 놓는다.

 

   (끌어 놓는 지점은 작은 삼각형으로 알 수 있다.)

 

 

 

 

 

2) 완성!

 

 

 

 

 

 

3) 응용해서 복사도 가능하다.

 

   이동할 시트를 선택하고

 

   키보드 ctrl 버튼을 누른 후

 

   마우스 왼쪽으로 시트를 끌어다 놓는다.

 

 

 

 

4) 완성!

 

 

 

 

 

 

생각보다 어렵지 않지만

 

처음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

 

궁금해 할만한 내용인 것 같아서

 

포스팅 해보았다.

 

 

끝.